Vanary
새 사업 모델을 만드는 첫 발자국 본문
먼저, 현대인들의 일상을 도식화, 정형화한다. 직장/가정, 온라인/오프라인 등으로 카테고리에 따라 나누면 더 좋을 것이다.
다음으로 앞서 만든 '일상의 모델'을 분석해서 결여된 부분, 진화 가능한 부분 등, '서비스'를 제공하거나 '새로운 양식'을 만들 수 있는 부분을 정리한다.
마지막으로 이를 사업화한다.
이 생각을 하게 된 것은 전 싸이월드 대표였던 이의 인터뷰 기사를 읽으면서였다.
'내가 97년도에 이런 과정을 거쳤다면 싸이월드를 내가 만들 수 있지 않았을까?'
상상력을 발휘해보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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